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맥에 대한 잘못된 생각
    > zrungee/ 기록 2023. 3. 9. 16:33

    한 때 제 주변에는 '인맥이 있어야 취업도 하고, 이직도 할 수 있다'고 주장하던 사람이 있었습니다.
    자신의 스펙을 쌓거나 가치를 올리는 일보다, 잘 나가는 선배의 술 자리에 꼭 껴서 수하 노릇을 자진하던 사람이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그 사람을 욕하면서도, 남들보다 많아 보이는 정보를 뽐낼 때면 그를 부러워했습니다.
     
    직장인 10년차에 접어들어가는 요즘, 저는 아직도 그 사람이 주장했던 인맥의 정의는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나를 끌어올려줄 수 사람'을 쫓아다니거나 줄 서는게  아닌, ‘내가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영향을 끼치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인맥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요즘 새로운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있어요.
    우리는 마냥 새로운 사람들과 놀고 즐기기엔 해야 하는 사회적 역할이 많기 때문에, 나에게 득이 되는 사람을 찾으려고 합니다.
     
    빨대 꽂듯이 득만 찾을 순 없잖아요. 나도 그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 관계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인맥을 쌓는다는 건
    내가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생각을 갖게 하거나, 몰랐던 분야를 알 수 있는 나와 다른 세상을 가진 사람을 만나는 일이니까요.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소울메이트는 아니더라도 나의 주변에 둘 수 있는 사람.
    서로에게 필요한 양질의 정보를 주고 받는 것을 넘어, 
    내가 좋은 영향을 받고, 나 역시 그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일.

    나를 끌어올리는건 스스로가 되면서, 생각을 전환하거나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인사이트를 주는 사람을 만나고 관계를 만들어가는 일.

    제가 기대하는 인맥의 정의입니다.
     
     

    728x90
    반응형

    '> zrungee >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모님의 교육관  (0) 2017.09.10
    현장체험학습의 여왕  (0) 2017.09.09
Designed by Tistory.